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AWS

[AWS] 나도 모르게 빠져나간 금액 환불받기

by _KHK 2022. 4. 4.

2월중에 AWS RDS를 사용했었다.

데이터베이스 진짜 한시간은 사용해봤을까?

 

사용을 마치고 다시 생성하기 귀찮으니까 중지(stop)를 해놨었다.

그런데 4월 2일인가..아침에 눈을뜨니 계좌에서 5만원이 넘게 빠져나갔다고 알람이 왔다.

분명 내가 중지 시켰는데 뭐지?!!! 허겁지겁 AWS를 들어갔다. 

??? 저번에 중지 시켜둔 RDS 가 초록불이 뜬채로 계속 돌아가고 있었다..

 

다시 중지시키고 삭제하려고 보니까 중지는 7일뒤에 다시 재시작된다는 경고문이 떴다.

아..그땐 왜 못봤을까..... 일단 허겁지겁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다.

 

내가 선택한 환불 요청 문의글 케이스는 이렇게 선택했고 문의글을 작성했다.

 

 

 

그리고 다음날 바로 환불과 함께 이메일로 답장이 왔다.

 

"어 니가 말하는거 알아들었고 한번은 봐줄게 3~5일 안으로 다시 환불될거야"

"Amazon CloudWatch라고 있는데 이거 쓰면 비용 내역 등등 실시간으로 확인도 되고 그런 서비스인데 후달리면 추천해줄게 써봐 ㅋ"

 

대충 이런내용하고 기타 서비스 추천 등등 주르르르륵 답변이 왔다.

 

4월 2일까지 사용된건 환불안해주더라 ..ㅋ 

 

쨌든 5만원 환불은 넘모 감사하다!

조심하자 자나깨나 안쓰는 AWS 는 확인 또확인!!

 

 

 

 

댓글